본문 바로가기
지식픽

맥도날드 가격 인상 줄줄이..

by do it do it 2021. 11. 2.
반응형

 

맥도날드 가격 인상...임금발 인플레이션 줄줄이 인상 예고

맥도날드가 미국에서 메뉴 가격을 6% 인상합니다. 소스로 유명한 크래프트하인즈도 제품 가격을 1.5% 올렸고, 코카콜라와 스타벅스 등도 가격을 올릴 듯해요. 전 세계적인 공급난 때문입니다. 원자재 가격이 오른 데다 물류대란까지 이어지면서 소비자 물가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27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올해 미국 매장에서의 메뉴 가격 인상률이 6%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케빈 오잔 맥도날드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컨퍼런스콜에서 “과거 상황과 비교해 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의) 저항감이 크지 않다”며 “소비자들이 최근의 가격 인상을 잘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올해 미국 점포 직원 임금이 이미 10% 이상 올랐다고 설명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임금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직원을 구하기가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또 원자재 비용 상승률도 전망치 2%보다 높은 3.5~4%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맥도날드의 크리스 켐친스키 최고경영자(CEO)는 고용 여건이 개선되는 정도가 애초 예상한 수준에 미치지 못 한다며 직원 구하기가 어렵다고 토로했습니다.

스타벅스도 이날 현재 약 14달러인 직원들의 평균 시급을 17달러 수준으로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2년간 급여를 포함해 직원 보상 규모를 10억달러 이상 늘렸다며 직원을 구하기가 여전히 너무 어렵다며 급여 인상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스타벅스는 미국 매장 직원들의 시급이 최소 15달러에서 최고 23달러로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멕시코 음식 전문 패스트푸드 업체인 치폴레도 올해 초 직원 급여를 인상한 여파가 최근 회사 매출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용이 증가하면 기업들은 제품 가격 인상을 통해 이익 보전에 나선다. 비용 상승 부담을 소비자들에게 전가하는 셈입니다.

식품업체인 크래프트하인즈는 물가 상승을 반영해 전 세계 소매 부문과 레스토랑의 가격을 1.5% 인상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파울로 바실리오 CFO는 내년에도 "현 수준의 비용에서 우리의 수익성을 지키기 위한 가격 계획을 집행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코카콜라의 제임스 퀸시 최고경영자(CEO)도 이날 3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물류비용이 내년에도 높은 수준일 것으로 예상하면서 "필요하다면" 가격을 올리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맥도날드는 올해 3분기 동일점포매출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과 비교해 전 세계 매장 기준으로 10.2%, 미국 매장 기준으로 14.6%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맥도날드의 3분기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2% 증가한 21억5000만달러, 매출은 14% 증가한 62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의 공포..이제 시작인것 같습니다.

2021.11.01 - [지식픽] - KT 통신장애 보상 금액 소상공인 120만원?

 

KT 통신장애 보상 금액 소상공인 120만원?

KT 통신 장애로 인한 보상안의 발표가 금일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금액은 수백억원을 예상을 하는데요..문제는 실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피해금액을 제대로 산정하여 보상의 진행이 가능할

coupangjoa.com

2021.11.01 - [지식픽] -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품목 꿀팁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품목 꿀팁

코시국으로 움추러진 소비를 촉진 시키고 소상공인들의 영업 활성화를 위한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11.1일 개최됩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11월 1일 ~ 11월 15일 □ 현재까지 1,832사 참가 신청, 2

coupangjoa.com

2021.10.31 - [뉴스픽] -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파주 운정 신도시 a23 결과 로또 맞았네요.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파주 운정 신도시 a23 결과 로또 맞았네요.

파주 운정 a23 사전청약을 진행 하였습니다. 정확히 a23 블록 74 형에 생애최초로 청약을 하였는데요.. 경쟁률 결과를 쇼킹 로또 맞아 미리 축하한다는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파주 운정 a23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