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픽

위드 코로나 시기 연돈 백종원 재시동 준비

by do it do it 2021. 10. 6.
반응형

 

금방 끝날줄 알았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많은 외식업들이 큰 타격을 받았고..일부 업체들은 발 빠르게 비대면 배달을 공격적으로 확장하여 오히려 성장을 한 곳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외식업계 중 하나인 더본코리아도 코로나로 인해 가맹점 폐점등이 늘어났다는 소식이 들리고 일부 직영점등은 폐점을 하거나 다른 테스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외식업계 전반이 침체되면서 브랜드 론칭에 움츠리고 있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돈가스, 곱창, 해산물 등 새로운 사업 브랜드 운영에 나서면서 사업 확장에 재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1일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지난달 서울 강남구 강남역 인근에 연돈볼카츠 강남CGV점을 출점했습니다. 연돈볼카츠 첫 가맹점이자 공식 2호점입니다. 연돈볼카츠 1호점은 제주사수점으로 직영 매장입니다.

연돈볼카츠는 제주도에 위치한 유명 돈가스집 연돈과 손잡고 낸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포장 판매만 합니다. 백 대표는 한돈 비선호 부위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김응서 연돈 사장과 볼카츠 메뉴를 함께 개발했습니다. 볼카츠는 둥근 모양의 돈가스로 크기는 일반적인 돈가스보다 작습니다.

또 지난달 초에는 사당역 인근에 낙원곱창을 열었습니다. 특수 부위 소비를 목적으로 한우 100% 곱창만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한우 곱창, 대창, 내장 특수 부위 구이와 전골 등을 선보이는 테스트 매장인 만큼 충분한 테스트 기간을 거친 후 가맹사업 여부를 판단하겠다는 게 더본코리아의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백 대표는 낙원곱창을 운영 중인 건물에 양조장 백술도가를 열었습니다. 그간 더본코리아가 막걸리를 파는 막이오름을 운영한 적은 있으나 직접 생산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백술도가에서는 백걸리를 생산합니다. 백걸리는 백종원과 막걸리의 합성어로 삼양주 기법을 사용해 양조합니다. 삼양주 기법은 담금 과정을 세 차례 걸쳐 막걸리를 빚는 방식입니다. 백걸리는 알코올 도수 14도, 1병 용량은 360ml로 기획됐습니다. 현재 시음주 형태로만 제공하고 있으며 판매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앞서 더본코리아는 최근 교대역 인근에 전국 팔도의 제철 생선 등 수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계절한잔’을 냈습니다.

계절한잔은 제철막회, 생선구이, 생선조림, 튀김 등을 판매합니다. 제철 해산물을 활용하는 만큼 구체적인 메뉴는 그때그때 다를 수 있다는 게 더본코리아의 설명입니다. 이어 직장인 수요를 겨냥한 한식 패스트푸드 매장인 ‘퀵반’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더본코리아가 신규 외식 브랜드 운영에 나서고 있는 것을 두고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대를 대응하기 위한 움직임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평소 신규 브랜드 테스트에 적극적으로 나섰던 백 대표 역시 코로나19 발생 이후 좀처럼 테스트 매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외식업계 전반이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된 탓입니다. 이에 더본코리아의 실적도 타격을 받았습니다.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연결 기준 15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82억원으로 약 23% 줄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 등으로 외식 경기가 회복될 것이란 기대감과 10월 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대신 위드 코로나를 시도하려는 정부의 움직임이 영향을 줬을 것이란 분석입니다.

특히 상장 계획을 여전히 가지고 있는 더본코리아로선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앞세워 일상 회복이 됐을 때 기업 가치를 끌어올려야합니다. 더본코리아는 현재 목표시점을 정해두진 않았지만 계속 상장 준비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로 외식 경기가 침체된 상황이지만 백신 접종으로 외식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건 사실”이라면서 “백신 접종 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된다”고 말했습니다.

2021.10.05 - [지식픽] -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팁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팁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과 100% 받는 법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상생소비지원금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은 10월1일 부로 시작된 소비가 늘어난것을 확

coupangjoa.com

2021.10.04 - [지식픽] - 소상공인 손실 보상 금액 신청일 정보

 

소상공인 손실 보상 금액 신청일 정보

소상공인손실보상금액 산정 발표일과 신청일 정보 공유하여 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상공인 손실 보상금액 손실보상금 지급 기준이 8일 오후 2시에

coupangjoa.com

2021.10.05 - [지식픽] - 오징어게임 원작도 중국 것 주장

 

오징어게임 원작도 중국 것 주장

오징어게임 원작은 중국의 선진 문화에 한국이 기댄 것이다. 한복, 김치, 갓, BTS까지 선진 한국의 문화는 다 중국에서 유래한것 이라 주장하는 중국이 이번에는 오징어게임도 중국 문화에 기대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