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픽

윤우진 측근 긴급 구속 윤석열 수사 속도

by do it do it 2021. 10. 3.
반응형

 

검찰이 윤우진 측근 긴급 구속 윤석열 수사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스폰서 의혹' 윤우진 측근 구속…"증거인멸 우려"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정관계 로비 의혹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윤 전 서장의 측근 사업가가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변호사법 혐의를 받는 사업가 최 모 씨에 대해 "증거인멸 우려와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최 씨는 과거 인천 영종도 일대에서 부동산 개발사업을 하며 윤 전 서장을 사업가 A씨에게 소개해주는 등 로비 행각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9월 30일 오후 강원도 춘천에서 검찰에 체포됐습니다.

검찰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관계인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수사가 내년 대선 전 마무리될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법조계에서는 대선을 5개월 앞두고 검찰이 정치 논란을 피하기 위해 수사에 속도를 낼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2부(부장검사 조주연)는 전날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에서 '선수'로 지목된 이모씨를 비롯한 피의자 3명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법원은 6일 구속전 피의자심문에서 구속영장 발부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은 지난해 뉴스타파가 경찰의 '수사첩보 보고서'를 인용해 경찰이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과 김씨 등을 내사하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불거졌습니다.

2010~2011년 권 회장이 주식시장 '선수'로 통하던 이씨와 결탁해 주가를 조작하고 김씨는 주가조작 밑천을 댄 속칭 '전주'로 참여했다는 것이 의혹의 골자입니다.

의혹이 제기되자 경찰은 당시 "김씨는 내사 대상자가 아니었다"고 밝혔고 이후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와 황희석 최고위원 등이 김씨를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검찰은 권 회장 관련 회사들을 압수수색하고 이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은 지난달 도주나 증거인멸 우려가 없다며 청구를 기각했습니다.

검찰은 조만간 김씨를 불러 조사해야 한다고 보지만 소환시기와 방법을 두고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정관계 로비 의혹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윤 전 서장은 윤석열 전 총장의 측근으로 알

려진 윤대진 검사장(법무연수원 기획부장)의 친형입니다.

이 수사는 사업가 A씨가 동업 과정에서 금전 피해를 봤다는 내용의 진정서를 제출하면서 시작됐습니다. 진정서에는 윤 전 서장이 전현직 검사 등 고위공직자를 만나는 자리에서 식사비용과 골프비용을 대납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법원은 2016~2018년 인천 영종도 일대 부동산 개발 과정에서 윤 전 서장의 정관계 로비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최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2일 진행한 뒤 "증거를 인멸하고 도망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검찰은 윤 전 서장도 조만간 소환조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1.10.03 - [지식픽] - 태풍 정보 17호 태풍은 중국 난리난다.

 

태풍 정보 17호 태풍은 중국 난리난다.

16호 태풍 민들레 이어 17호 태풍은 중국으로 향한다. 16호 태풍 민들레가 민들레 홀씨가 되어 일본을 초토화시키고 지나가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정부는 피해 대응에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피해가

coupangjoa.com

2021.10.02 - [뉴스픽] - 16호 태풍 민들레 일본 난리난 실시간

 

16호 태풍 민들레 일본 난리난 실시간

일본은 현재 난리가 났습니다. 실시간 일본 태풍피해 상황 전달하여 드립니다. 이번 16호 태풍 민들레는 짧은 기간 강력한 비바람 무엇보다 강력한 바람이 특징입니다. 태풍 주변으로 발달한 비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