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픽

화천대유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몰수

by do it do it 2021. 10. 26.
반응형

 

화천대유로 부터 퇴직금 50억을 받은 곽상도 전 의원의 아들 곽병채..

검찰은 화천대유 50억 퇴직금이 뇌물이라고 판단하여 몰수 결정을 내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눈치빠른 곽상도가 아들을 시켜 돈을 다 빼돌려 놓았을거라 예상을 하지만..검찰이 전혀 기대치 못한 방향으로 제대로 수사를 해 나가는 방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곽상도 의원의 아들 병채씨가 화천대유로부터 위로금 및 퇴직금 명목으로 받은 50억원을 처분하지 못하게 동결했습니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최근 곽 의원과 병채씨 재산 중 50억원의 추징보전을 청구해 법원의 인용을 받았습니다. 동결 대상은 병채씨 명의 은행 계좌 10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소 전 추징보전은 피의자가 불법으로 취득한 재산이나 이익금을 법원의 판결 확정 전 처분하지 못하도록 하는 조치입니다.

법원은 곽 의원과 병채씨가 공모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볼 만한 행위를 했다며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향후 추징이 어렵게 될 가능성을 고려해 기소 전 추징보전 결정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곽병채씨는 2015년 6월 화천대유에 입사해 보상팀에서 근무하다가 올해 3월 퇴사했습니다.

그는 입사 후 세전 기준 230만~380만원 상당의 급여를 받았고 퇴사하면서 성과급과 위로금, 퇴직금 등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습니다. 세금을 떼고 실수령한 돈은 28억원입니다.

검찰은 대장동 개발사업 부지 문화재 발굴과 관련해 곽 의원이 편의를 봐준 대가로 화천대유가 병채씨에게 퇴직금 50억원을 지급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곽 의원은 당시 문화재청을 담당하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이었습니다.

검찰이 확보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김만배씨의 통화 녹음파일에는 유 전 본부장이 "곽 의원이 현직 국회의원이니 정치자금법 때문에 직접 주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아들에게 배당으로 주는 게 낫다"고 하자, 김씨가 "(곽 의원 아들이) 회사 말단인데 어떻게 50억을 주냐"고 말하는 등 50억원을 구체적으로 전달 방법을 논의한 내용이 들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021.10.26 - [지식픽] - 백신패스 도입 위드코로나 이걸로 끝

 

백신패스 도입 위드코로나 이걸로 끝

백신패스 도입 위드코로나 단계 쉽게 정리 하였습니다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초안이 어제(25일) 공개됐습니다. 11월 1일부터 3단계에 걸쳐 천천히 이뤄질 예정이에요. 다음 주부터 적용되

coupangjoa.com

2021.10.17 - [지식픽] - 코로나 백신 부작용 전염 속보

 

코로나 백신 부작용 전염 속보

코로나19 관련 가짜 뉴스들이 난무하고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보건소에서 확진을 받았는데 일반 병원에서는 음성을 받았다는 등..정부에서 확진자 통계를 조작을 한다는 등..그런데 이번에는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