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픽

태풍 찬투 실시간 호우 주의

by do it do it 2021. 9. 12.
반응형

 

슈퍼태풍(SSHS)찬투가 다음주 14~15 우리 나라 근처를 지나갈 것으로 예상 되어 주의 하여야합니다.

아래 실시간 태풍 경로, 태풍 정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북상 중인 제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 다음주 한반도에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7일 발생한 찬투는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대만 남쪽 약 530㎞ 부근 해상을 지났습니다. 이동속도는 시속 15㎞, 중심기압은 920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은 초속 53m입니다.

찬투는 12~13일 대만 남단과 중국 남동해안 부근을 거쳐, 14일~15일쯤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것으로 전망됩니다.

찬투는 폭우를 몰고 올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에 접근할 시기에도 중심기압 920hPa대, 중심 부근 풍속 초속 50m 안팎을 유지하며 위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입혔던 태풍 12호 ‘오마이스’보다 위력이 큰 것으로 전해져 각별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태풍이 저기압으로 변질돼 북상하더라도 한반도 북쪽 상공에 찬공기와 마주칠 경우 매우 많은 비를 뿌릴 수 있어 방심할 수 없습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한반도 상공에 찬 공기가 머문 상태에서 태풍이 많은 양의 수증기를 밀어올릴 경우, 우리나라에 강한 비구름대가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며 “호우 위험성이 있어 대비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찬투’는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꽃의 한 종류입니다.

2021.09.11 - [지식픽] - 뇌수막염 감기 증상 사망 주의

 

뇌수막염 감기 증상 사망 주의

뇌수막염 감기 증상으로 사망까지도 주의.. 무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가을철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가 되면 감기몸살을 앓기 십상입니다. 38도 이상의 고열, 두통, 오한 등

coupangjoa.com

2021.09.10 - [지식픽] - 넷플릭스 백종원 백스피릿 미쳤다..

 

넷플릭스 백종원 백스피릿 미쳤다..

넷플릭스 백종원 백스피릿 넷플릭스와 손을 잡은 백종원. ​10월 1일날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예능 [백스피릿]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 되었는데 출연진들이 대박 장난이 아닙니다. 티저 예고

coupangjoa.com

2021.09.09 - [지식픽] -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길랑 바레 증후군 추가 발견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길랑 바레 증후군 추가 발견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길랑 바레 증후군 추가 발견 속보 알려드립니다. 길랑-바레 증후군(Guillain-Barre Syndrome, GBS)은 신경계, 특히 말초신경계에 손상을 주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유럽의약품청(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