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픽

길찾기빠른길찾기 쉬운 꿀팁

by do it do it 2021. 10. 17.
반응형

 

길찾기 빠른길찾기 가장 쉽고 빠른법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만 준비되어 있으시면 도보로도 원하시는 목적지를 정확히 찾아갈 수 있으며 실시간 본인의 위치까지 확인이 가능하여 길찾기 빠른 길찾기가 너무 쉽게 가능합니다. 먼저 네이버 지도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지도 어플 설치

스마트폰에 네이버지도가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만약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안드로이드(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IOS(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지도'를 검색 후 다운로드 해 설치를합니다.

아래 사진 확인

설치시 위치정보(GPS)기능은 활성화를 시켜 줍니다.

네이버 지도는 대중교통, 자동차, 도보, 자전거 등의 여러가지 이동 수단으로 길 찾기가 가능하며 각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버스 노선등과 이동 시간 버스의 도착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차량으로의 이동 시간 그리고 예상 택시요금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제 예시를 들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보(사람 모양) 를 클릭하면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갈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는데요..

지도의 도보를 터치한 후 경로 미리보기를 터치하고 이동을 하면 화면에서 제가 가는 방향으로 파란 동그라미가 같이 움직여 올바른 길로 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량경로 설명 사진

도보로 길을 찾으실때는 지도앱의 사람모양을 클릭한 후 화면 하단 맨 아래의 경로 미리보기를 클릭 하시면 아래화 같은 화면이 나오며 여기서 실시간으로 이동을 하시며 화면을 보시면.

도보 길찾기 설명 사진

파란점위에 동그라미로 제가 이동하는 경로가 실시간으로 표시가 됩니다.

지도 어플에서 알려주는 파란 선 경로로 찾아가야 맞는 방향이니 만일 지도 어플의 동그라미가 파란선 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실시간으로 움직이고 있다면 그것은 잘 못된 길이니 다시 파란선 방향과 일치하는 방향으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2. 카카오맵으로 빠른 길 찾기

네이버지도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 카카오맵이 깔려있어야 합니다.

설치가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안드로이드(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IOS(앱스토어)에서 '카카오맵'를 검색 후 다운로드 해 설치를합니다.

 

1. 다운받은 카카오맵을 실행 시킵니다.\

2. 전반적인 사용법은 네이버 지도 어플과 비슷합니다. 도보로 길 찾기 빠른길 찾기를 원하시면 도보 모양을 클릭합니다.

3. 경로상세를 눌러 보시면 아래와 같이 이동 경로를 거리 별로 알려 주게 됩니다.

4.경로상세 보기에서 뒤로가기를 눌러 나가신 후 화면입니다. 네이버와 같이 실시간 도보 안내를 받기를 원하시면 아래 화면 우측 하단의 검정 나침반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5. 그러면 실시간으로 내가 향하는 방향으로 빨간 동그라미가 이동을 하게 되며 나침반 모양을 한번 더 클릭하면 내가 향하는 방향쪽으로 랜턴이 켜진듯 삼각형을 거꾸러 세운 파란 빛이 생기게 됩니다.

역시 네이버 지도와 마찬 가지로 카카오맵에서 안내를 하는 방향대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참 그리고 꿀팁을 한가지 더 드리면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 모두 화면을 늘리고 줄이는게 가능하니 좀더 자세히 화면을 보시고 싶으시면 스마트폰 화면을 늘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2021.10.17 - [지식픽] - 코로나 백신 부작용 전염 속보

 

코로나 백신 부작용 전염 속보

코로나19 관련 가짜 뉴스들이 난무하고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보건소에서 확진을 받았는데 일반 병원에서는 음성을 받았다는 등..정부에서 확진자 통계를 조작을 한다는 등..그런데 이번에는

coupangjoa.com

2021.10.16 - [지식픽] -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알려드림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알려드림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정확한 위드 코로나의 뜻과 언제 시행이 될지 아래 글에서 알려 드립니다. 위드 코로나 [ With Corona ]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기대하기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