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픽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속보

by do it do it 2021. 9. 30.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속보 예상안 알려드립니다.

결혼식·돌잔치 등 일부 풀릴 듯…영업시간은 유지 다음 주 월요일부터 새로운 거리두기가 적용됩니다. 내일(1일) 발표될 예정인데, 대략적인 내용을 저희가 확인했습니다. 우선 수도권에서는 최고단계인 4단계를 2주 연장하는 쪽으로 가닥이 잡혔습니다.

그러면서 '위드 코로나'를 동시에 준비하게 됩니다. 백신을 모두 맞은 사람에게 인센티브를 더 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돌잔치, 결혼식처럼 그동안 논란이 됐던 모임은 인원 제한을 조금 더 풀어주는 쪽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반면 영업시간을 더 늘리는 건 당장 검토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자영업자들이 가장 원하는 건 가게 문을 더 늦게까지 여는 겁니다.

[강건한/식당 운영 : (밤) 10시 제한이 풀린다면 자영업자들한테는 가장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인원은 현재 운영하는 6명 정도면 일단…] 그러나 이런 요구가 당장 받아들여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 달 넘게 2~3000명대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칫 방역이 완화된다는 메시지 때문에 확산세가 더 커지면 위드 코로나 추진에 차질을 빚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현재 거리두기를 2주 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수도권은 12주째 4단계, 비수도권 대부분이 3단계입니다.

다만 일부 업종은 백신을 모두 맞은 사람을 위주로 모일 수 있는 인원을 조금 풀어주는 쪽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적 모임으로 분류돼 6명까지만 모일 수 있었던 돌잔치 등이 대상입니다.

4단계 기준 결혼식은 최대 99명입니다.

장례식은 빈소 하나에 50명 아래로만 참석할 수 있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접종 완료자에 한해 참석 인원을 늘리는 방식을 검토 중"이라며 "민원이 많았던 업종 가운데 과도한 규제는 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내일 거리두기 조정안에는 이른바 '백신 패스'에 대한 내용은 담기지 않습니다.

정부는 외국 사례를 참고해 부작용 등을 따져본 뒤 구체적인 안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2021.09.29 - [뉴스픽] - 일본 총리 선거 가시다 후미오 당선 한일 관계는?

 

일본 총리 선거 가시다 후미오 당선 한일 관계는?

일본 총리 가시다후미오 당선 한일 관계는? 일본 총리 선거에서 고노다로가 당선이 유력하다는 주변의 예상을 뒤엎고 기시다 후미오 전 정무조사회장이 1표 차이로 박빙의 승부로 당선이 되었

coupangjoa.com

2021.09.28 - [지식픽] - 접종 완료자 기준 백신패스 도입 속보

 

접종 완료자 기준 백신패스 도입 속보

코로나 접종 완료자 수가 점차 늘어나면서 정부가 접종 완료자 기준으로 백신패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합니다.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 일명 ‘위드 코로나’를 위한 방역 전환 시점을 10월

coupangjoa.com

2021.09.28 - [뉴스픽] - 제주 더본 호텔 예약 오픈 내년 1~2월 속보

 

제주 더본 호텔 예약 오픈 내년 1~2월 속보

더본 호텔 예약 오픈 일정 이용 꿀팁 알려 드립니다. 현재 호텔 더본 제주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위와 같이 내년 1/1 ~ 2/28일 예약을 10월5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일정이 공지되어 있습니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