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픽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꿀팁

by do it do it 2021. 9. 21.
반응형

 

재난지원금 이외에 추석 소비지원금 3종세트 빨리 쓰세요!

1. 외식할인 쿠폰

재난지원금 외식쿠폰 - 배달앱을 사용해서 음식 주문시 2만원 이상 주문을 4번 할 때마다 1만원 할인 카드결재로 진행하여야 하며 하루 2회 가능 현장결재, 배달원 직접 결재는 해당이 안됨,

비대면 외식 쿠폰 혜택을 받으려면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음식을 온라인 결제로 4번 주문해야 합니다.

4번째 주문 시 이용 카드나 은행의 결제계좌로 1만원 캐시백을 받게 되죠. 혜택이 적용되는 배달앱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위메프오, 배달특급, 쿠팡이츠, 페이코오더, 배달의 명수, 띵동, 먹깨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올거제, 딜리어스, 어디go, 일단시켜 등 14개입니다.음식 주문만 인정이되며. 한도가 200억으로 선착순 종료로 서둘러 사용

2. 농수축산물 할인

22일까지 추석 성수품을 마트에서 사면 20% 전통시장 구매시 30% 할인 가능 대상품목은 쌀 사과 배 감 부 대추등 명절에 많이 팔리는 농축산물 전통시장 뿐만 아니라 이마트 하나로 마트등 대형마트도 적용됨

3.신용카드 캐시백

추석 이후에도 소비 지원 행사로 이어짐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이름으로 10% 카드 캐시백 제도를 시행 11월 카드 사용액(월평군 기준)이 지난 4~6월보다 3% 이상 만으면 1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카드 포인트로 돌려준다.

예를들어 4월부터 6월까지 한 달 평균 100만원을 카드로 긁은 사람이 다음달 153만원을 썼다고 예를 들면 153만원에서 103만원(100만원+3% 증가분을 뺀 50만원의 10%에 해당하는 5만원을 카드 포인트로 환급 해주는 내용 1인당 한도는 월10만원 10월 11월 두 달동안 시해 예정이며 최대 20만원까지 환급 가능 지원방식

시행기간

2개월 간 시행되며 국회 예산심의 조정 결과를 반영하여 시행기간 일부 단축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개인이 보유한 모든 신용·체크카드 총 사용액을 기준으로 개인별 지원합니다.

​대상소비

골목상권·소상공인 등으로 소비를 유도하는 것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명품 전문매장, 유흠주점 등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신한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3개를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전체 카드사의 2분기 사용액이 합산되어 평균되어 집니다(정보제공 동의만 하면요) ​

​그리고 나서 내가 대표카드사를 개별 카드사 홈페에서 선정하면, 캐시백을 대표카드로 포인트를 쏴줍니다.(아마 이번 25만원 재난지원금처럼 광고 문자로 통보가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재난지원금 신청과 마찬가지로 10월부터 출생년도 기준 5부제 적용으로 각 카드사에서 신청받고, 주말엔 전체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카드를 사용하면 그 카드의 사용액을 합산해, 2분기 대비 3% 증가분에 대해 10%를 다음달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방식입니다. 굳이 대표 카드사로 몰아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령 10월에 신한/하나/삼성 3개의 카드를 이용하고, 삼성카드를 대표카드사로 선정하면 3개 카드사용액 합산을 기준으로 2분기 대비 증가분에 대해 캐시백 되며, ​포인트는 삼성카드 포인트로만 지급됩니다(익월 15일) ​할부결제의 경우 할부원금 전체가 해당월의 사용액으로 반영되니까 참고하세요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기위해서는 본인이 사용하시는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중 가장많이 사용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이용하신다면 모든 카드의 사용액이 사용처별로 합산이 되어 캐시백은 선택하신 주요 카드의 계좌 포인트로 들어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