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픽

화이자 모더나 백신 부작용 대처법 이러면 산다

by do it do it 2021. 8. 27.
반응형

 

화이자 모더나 백신 부작용 당장 응급실 가세요 가족이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하고 첫날은 아무런 증상도 없이 괜찮았으나 둘째날 갑자기 가슴 통증을 호소하여 응급실을 다녀 왔습니다.

백신 부작용 발생시 가장 중요한 조치는 혈압 및 심전도 등의 검사입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전도 조사등을 해보고 괜찮다는 소견으로 퇴원을 하였는데...실제 백신 부작용을 겪어 보니 매우 무섭더군요..ㅜ ㅜ 이글 보시는 여러분도 아래 증상이 있으시면 빨리 근처 응급실 다녀 오시고..동네 병원은 해당 증상에 대한 뚜렷한 처방이 없어 할 수 있는 진료가 없습니다.

그나마 응급실에 가셔야 심전도 검사 및 CT, MRI 검사등이 빠르게 이루어져 생명이 위독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피해조사반이 인정한 국내 접종 부작용 129건 중 급성 쇼크, 즉 아나필락시스가 123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미국 조사에서는 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 후 100만 명당 2.5명꼴로 발생했습니다.

심한 두드러기에 어지럽고 혈압이 떨어지며 실신까지 악화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PEG'라는 물질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대장내시경 세척제, 여러 종류의 화장품이나 약품에 심한 두드러기 경험이 있었다면 미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권혁수/서울아산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 : (PEG) 소량을 우리 피부 안에다가 주사를 찔러 넣은 다음에 대략 한 20~30분 후에 거기가 부어오르는지 확인을 합니다.] 심장 염증도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 미국 조사에서 심장 근육에 생기는 염증은 10만 명당 1명꼴로 평균 연령 36세에서 접종 후 평균 3.5일 만에 생겼고, 심장을 싼 막에 생기는 염증은 10만 명당 1.8명꼴로 평균 연령 59세, 접종 후 평균 20일 후에 발생했습니다.

두 질환 모두 남성이 2배 정도 많았습니다.

가슴이 몇 분 동안 찌르듯이 아프고 수 시간 동안 체한 듯 불편하면 의심해야 합니다.

국내에 사망 사례가 1명 있지만, 초기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잘 낫고 이부프로펜 계열 소염제가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지난 7일 뇌혈전증으로 사망한 제주 20대 여성, 제대로 검사받지도 못했습니다.

그 이유가 모더나 백신을 맞았고 첫 혈액 검사에서 혈소판 수치가 정상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 유럽 연구에서는 mRNA 백신도 매우 희박하게 혈전증 생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혈전증 초기에는 혈소판 수치가 정상일 수 있는데, 이때 일반 혈전증 치료제를 쓰면 오히려 나빠질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4일에서 42일 사이 심한 두통, 시야 흐려짐, 복통 등이 있으면 적극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실제 경험상 일반 병원에서는 검사의 한계가 있으니 대형 병원이나 응급실을 이용 하시는게 가장 신속한 방법입니다.

반응형

'지식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리인상 한국 전세계 최초 기록!  (0) 2021.08.27
백신 부작용 증상  (0) 2021.08.27
코로나 항체 검사 항체 9배 높이는 법  (0) 2021.08.26
휴켐스 또 굿뉴스  (0) 2021.08.26
위메이드 호재 속보  (0) 2021.08.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