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픽

메타버스란? 관련 대장주는?

by do it do it 2021. 7. 21.
반응형

최근 주목을 받는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관련 주목할만한 대장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란?

간단하게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라는 말로 이해하셔도 되시는데 그것보다 조금 진보된 오나전 몰입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현실 업무 뒤에 놓인 비전을 기술하는 데 널리 쓰인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하여 주목 할만한 대장주 설명 드립니다.

메타버스관련 대장주는?

자이언트스텝(289220)의 주가가 고공행진 중입니다. 상장 첫날 ‘따상(공모가의 두 배로 시초가가 형성된 후 상한가를 기록하는 것)’을 기록한 이후에도 지속 오르면서, 공모가 대비 650% 이상 상승했습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자이언트스템은 전 거래일 대비 6,600원(8.68%) 급등한 8만2,600원을 기록했습니다. 8거래일 연속 상승입니다. 자이언트스템의 현 주가는 공모가 1만1,000원을 기준으로 할 때 무려 650.9% 폭등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이 상장한 3월 24일 종가(2만8,600원)와 비교하더라도 3개월여 만에 288.81% 상승한 셈입니다.

메타버스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사용자는 현실 공간에서 머무르면서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현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작년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시장은 지난 2017년 1조7,600억달러에서 올해말 2조7,400억달러로 연평균 11%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가운데 VR·AR 등 실감형 콘텐츠 시장은 같은 기간 64억 수준에서 417억원으로 평균 68%씩 폭발적인 성장세를 시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 개인들뿐만 아니라 기업들도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KB증권은 직원들의 메타버스 활용과 경험 확산을 위해 게더(Gather) 플랫폼을 활용한 ‘KB금융타운’을 지난 1일 오픈했습니다. 실제 지난 8일에는 테크그룹 임원들과 부서장들이 참여하는 경영진 회의와 외부업체와의 기술미팅 등을 KB금융타운에서 개최했습니다. 현대모비스 또한 신입사원 교육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로 꼽힌입니다. 기존에는 특수효과를 적용하려면 실사 영상을 촬영한 이후에 별도의 편집과정이 필요했습니다. 다만 자이언트스텝이 개발한 리얼타임엔진을 사용하면 특수효과들이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행동에 반응하는 동시에 제작이 가능합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2019년부터 SM엔터테인먼트(041510), 네이버(035420) 등과 협력해 3D 리얼타임콘텐츠를 제작해온 바 있습니다. 특히 SM과 협업을 통해 비욘드라이브(Beyond Live)를 비롯해 올해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에스파의 버추얼 캐릭터 제작에 참여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는 등 대면접촉이 제한되면서 자이언트스텝의 성장이 더욱 가팔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대용량·실시간성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가 늘어날 경우 회사가 보유한 리얼타임 엔진 활용능력과 실사 품질의 그래픽 기술력에 대한 수요도 확대되기 때문입니다.

 

자영업자 재난지원금 때문에 폐업도 못한다.

반쪽짜리 자영업자 재난지원금 조치 정부는 자영업 재난지원금을 지원을 확대 발표하며 소상공인들을 위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상공인 단체들은 이번 재난지원금 긴급 확대 조치를 반쪽짜

coupangjoa.com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주가가 상장 직후 큰 폭으로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차익실현 보다 추가 성장을 기대하며 재투자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자이언트스텝을 상장일 이후 이날 기준 총 643억2,700만원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혜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자이언트스텝의 올해 예상 순이익을 반영한 PER은 스튜디오드래곤(40.4배), 하이브(45.2배)와 유사한 수준”이라며 “글로벌 실감형 콘텐츠 산업의 성장성이 드라마 및 음악 산업 대비 높게 평가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자이언트스텝의 멀티플(목표주가 설정 과정에서 실적에 적용하는 목표배수)의 추가적인 확대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D바이오센서 따상 가나

코로나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SD바이오센서가 16일 상장 되어 강세를 보였습니다. SD바이오센서는 송중기를 광고 모델로 채용하여 "우리는 거리를 줄입니다"라는 내래이션을 시작으로 마치 공익

coupangjoa.com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주목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주가가 요새 눈에 띄게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까지 조용했던 YG엔터테인먼트가 외국인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하반기에 각종 이벤트가 기다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