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픽

국민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 속보

by do it do it 2021. 8. 24.
반응형

 

국민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 취약계층의 두터운 보호를 위해

저소득층 296만명에게

1인당 10만원씩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합니다.

별도 신청 없이 기존 복지급여 계좌로 가구원 수에 따라 8월 24일에 일괄 지급하며, ​

매달 급여를 받지 않는 분들은

주민센터에서 계좌확인 등을 거쳐

9월 15일까지 지급합니다.

정부가 24일 저소득층 296만 명에게 1인당 10만 원씩 추가로 기존 복지급여 계좌를 통해 국민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보건복지부는 23일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경제적 어려움 등 생계의 위협을 받는 취약계층에 대한 두터운 보호를 위해 이 같이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금의 대상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약 234만 명과 법정 차상위계층 약 59만 명, 한부모 가족 아동양육비를 지원받고 있는 한부모 가족 약 34만 명 등입니다.

추가 국민지원금은 매달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와 주거급여 및 아동양육비 등을 지원받고 있는 기존의 복지급여 계좌로 입금되며, 1인당 10만 원씩 가구원 수에 따라 가구 단위로 지급됩니다.

다만 매달 급여를 받지 않는 기초생활보장 의료급여와 교육급여, 일부 차상위계층의 경우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계좌 확인 등을 거쳐 추석 이전인 9월 15일까지 지급될 예정입니다.

복지부는 상생 국민지원금과 별도로 저소득층에게 추가로 지원하게 된 것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하거나 경제적으로 취약한 분들에게 더욱 힘든 코로나19 상황을 이겨 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서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을 받게 되는 가구는 상생 국민지원금과 함께 가구원 수 만큼 1인당 총 35만 원을 받게 됩니다.

양성일 복지부 제1차관은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취약계층의 생활이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로 추가 국민지원금이 취약계층 생계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특히,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홀로 계신 어르신 등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에 대한 상담은 보건복지상담센터(☏129) 또는 거주지 시·군·구 및 읍·면·동 주민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문의 : 보건복지부 기초생활보장과(044-202-3054)

2021.08.17 - [지식픽] - 5차 재난지원금 필독!

 

5차 재난지원금 필독!

희망회복자금 오늘부터 신청 오늘 오전 8시부터 희망회복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순차적으로 지급이 되니 본인명의의 휴대 전화와 공동인증서를 준비 하셔서 아래 사이트에

coupangjoa.com

2021.08.14 - [지식픽] - 금감원입니다. 문자 절대 누르지 마세요

 

금감원입니다. 문자 절대 누르지 마세요

보이스피싱 사기범들이 더 대담한 수법으로 덫을 놓고 있습니다. 가족·지인인척 미끼를 던지던 방식에서 최근엔 금융당국을 사칭하면서 피해자들의 심리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coupangjoa.com

2021.08.11 - [지식픽] - 모더나 부작용 대머리

 

모더나 부작용 대머리

일본의 20대 여성 A씨가 모더나 백신을 맞은 후 심각한 탈모가 시작됐다고 주장했습니다. 11일 이 여성(28)의 블로그에 따르면 A씨는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 머리가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한 달여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