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픽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상장 따상가나

by do it do it 2021. 10. 28.
반응형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상장 따상가나

오늘(28일) 아이패밀리에스씨가 코스닥에 신규 상장합니다.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과 웨딩플래너 업체 ‘아이웨딩’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배우 채시라의 남편, 김태욱 대표가 경영하는 회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지도가 높은 편인데도 이번 공모가에서 희망밴드 하단인 39,000원을 36%나 밑도는 25,000원으로 확정됐어요. 일반 공모 청약 경쟁률도 20.88:1이라는 저조한 성적을 냈고요.

최근 화장품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좋지 않은 데다 코로나19로 인해 웨딩 시장의 전망이 밝지 않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흥미를 떨어뜨린 것으로 보여요. 올해 상반기 실적은 매출 390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318억 원에 비해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9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영업이익 56억 원보다 줄어든 점도 한몫했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사업 영역은 위드 코로나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지금은 주춤하지만, 위드 코로나로 일상이 ‘리오픈’된다면 사업이 회복세로 접어들 가능성이 높아요. 특히 상장사 중 유일한 웨딩업체라는 점에서, 웨딩시장에 활력이 돌면 그 수혜를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김태욱 대표는 2000년 웨딩과 IT를 접목하여 맞춤형 결혼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웨딩네트웍스를 설립했습니다. 2012년에는 아이패밀리SC로 사명을 변경하고 ‘롬앤’ 화장품 제조 및 판매, IT기반 웨딩서비스를 제공해오며 지난 8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고, 10월말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은 팬데믹 환경에서도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러시아 등 20여개국으로 수출, 3년만에 100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김태욱 대표가 소비자의 변화하는 니즈에 빠르게 발 맞추는 브랜드 확장성과 ‘피보팅’(pivoting·외부 환경에 따른 사업 아이템 및 방향전환) 능력을 인정받은 셈입니다. 이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구조조정 없이, 오히려 가파른 매출 상승을 이뤄낸 동력이 됐습니다.

김 대표의 전략은 단순히 웨딩 사업에서 화장품 사업으로의 전환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유연성의 배경에는 콘텐츠, 프로덕트, 서비스가 온·오프라인에서 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브랜딩 기업으로서 쌓아온 경험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김태욱 대표가 21년간의 사업 활동에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기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는 점입니다. 현재 아이패밀리SC는 크게 화장품 사업부와 IT웨딩 서비스 사업부로 구성돼 있는데, 만약 웨딩전문가나 화장품 전문가 였다면 이런 성장을 이루지 못했을 것입니다. 늘 다른 시각과 아이디어로 접근하고 도전했기에 가능했던 발전이며 도약입니다.

15일 아이패밀리에스씨는 공모가를 2만5000원으로 확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3만9000원에서 4만8000원이었던 희망 범위의 최하단보다 36% 낮은 금액입니다.

또 이 회사 공동 대표인 김태욱 대표와 김성현 대표는 구주 매출을 통해 각각 9만3300주, 6만5500주의 지분을 현금화할 예정이었지만 이 계획도 철회했습니다. 김태욱 대표는 최대 45억원, 김성현 대표는 최대 31억원의 현금을 거머쥘 기회를 놓치게 됐습니다.

공모가가 대폭 하향 조정되고 구주 매출이 취소되면서 최대 470억원으로 예상됐던 아이패밀리SC의 공모 규모도 205억원으로 축소됐습니다.

주관사인 삼성증권은 "최근 급격히 침체된 주식시장 분위기 등을 고려해 시장 친화적 공모가로 확정했다"며 "대표이사들은 구주매출을 하지 않기로 해 책임경영 의지를 표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공모가가 대폭 하향 조정된 것은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매우 부진했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87개 기관 투자자가 참여해 경쟁률 63.1대 1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IPO 종목들이 기관 수요예측에서 1000대 1 정도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것에 비해 매우 초라한 성적표입니다. 금액 기준으로 기관 투자자들의 78.57%가 공모가 최하단인 3만9000원 미만의 가격을 적어냈습니다.

2021.10.27 - [지식픽]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이글만 읽으시면 가능하게 정리를 하였습니다. 꼭 끝까지 읽어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매출에 큰 어려움

coupangjoa.com

2021.10.26 - [뉴스픽] - 화천대유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몰수

 

화천대유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몰수

화천대유로 부터 퇴직금 50억을 받은 곽상도 전 의원의 아들 곽병채.. 검찰은 화천대유 50억 퇴직금이 뇌물이라고 판단하여 몰수 결정을 내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눈치빠른 곽상도가 아

coupangjoa.com

2021.10.26 - [지식픽] - 백신패스 도입 위드코로나 이걸로 끝

 

백신패스 도입 위드코로나 이걸로 끝

백신패스 도입 위드코로나 단계 쉽게 정리 하였습니다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초안이 어제(25일) 공개됐습니다. 11월 1일부터 3단계에 걸쳐 천천히 이뤄질 예정이에요. 다음 주부터 적용되

coupangjoa.com

 

반응형

댓글